상단영역 서비스 주메뉴 부메뉴 컨텐츠 내용 하단영역 서비스
  • 선교와 봉사
  • 봉사와 나눔
  • 봉사사역

봉사사역

성도를 위한 봉사

성도를 위한 봉사

대내구제비

남대문교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성도들을 돕기 위해서
매년 3차 (부활절, 추석, 성탄절)에 걸쳐 대내 구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별히 성탄절에는 인근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800여 세대에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평생대학

남대문교회 평생대학은 어르신들께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정과 사회에서 어른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므로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지속하고, 존경받으며 살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또한 신앙 안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닫게 하여 건강하고
성공적인 노후를 살아가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명망 있는 강사들의 강의와 적극적인 취미 생활을 위한 특별활동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외에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지급

남대문 교회는 교회 내에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당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서 매년 2회에 걸쳐 20여 명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무료 까페 운영

성도들의 교제를 위해 주일마다 교육선교관 3층 로뎀나무에서 간단한 다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웃을 위한 봉사

수요 직장인 예배

매주 수요일 D.C.C(대우센터 기독인 모임) 직장인 예배를 위해서 대예배실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무료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 무료 진료

본 교회 이용설 기념 진료소에서는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일에 의료 해택을 받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내과, 치과, 한방, 약국 등 4개과에서 무료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순장 사회봉사 활동

각 순을 담당하고 있는 50여 명의 순장들이 1년에 두 차례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의정부시 소재 "요셉의 집 (중증장애인 보호시설)을 방문하여 고추장을 담가드렸습니다.

사랑의 헌혈

매년 고난주일을 맞아 예수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고 생명을 살리는 귀한 일에 동참하기 위해 전교인이 "사랑의 헌혈"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경 미화원 위로회

추운 새벽부터 우리 지역 환경 미화를 위해 수고하시는
환경 미화원들을 위로하고 그분들의 노고에 작게나마 보답하기 위해 매년 12월에 환경미화원 위로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작은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무료 개안수술

금년에는 교회 창립 118주년을 기념하여 빛으로 세상에 오신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시각장애인 무료 개안수술을 위해 헌금
175명분(53,628,644)을 실로암 안과병원(병원장 김선태 목사)에 전달했습니다.

각종 재해민 돕기 헌금

올해 발생한 동남아 지진피해(쓰나미)와 뉴올리언즈 태풍 피해로 발생한 재해민들을 돕기 위한 헌금을 모금하고 전달했으며, 각종 재해가 발생했을 때 재해민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웃을 위한 봉사